부산에 남부권 거점 물류센터 조성 추진
상태바
부산에 남부권 거점 물류센터 조성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SSG닷컴 등 4개 사와 투자유치 협약 체결

SSG닷컴(쓱닷컴)이 부산에 남부권 거점 물류센터를 조성한다.
부산시는 지난 28일 오후 더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SSG닷컴, 트리노테크놀로지, 유니테크노, 메가존클라우드와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형준 시장과 100여 개 수도권 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는 투자유치 설명회에서다.
시는 이를 통해 36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15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SSG닷컴은 부산에 3만3048㎡ 규모의 남부권 거점 물류센터를 조성, 2025년 상반기에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2200억원을 투자해 친환경 스마트 물류센터를 조성하고 1300여 명을 새로 고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도체 전문기업인 트리노테크놀로지는 올해 하반기부터 2025년까지 부산 기장군 동남권의과학산업단지에 9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사업장을 짓기로 했다.
이를 통해 8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한다.
기업 간 거래(B2B)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는 올해 상반기에 동서대 센텀캠퍼스에 부산법인을 설립, 3년간 지역 인재 25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연계 교육 프로그램,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및 전환 지원 프로그램 등도 운영한다.
자동차 부품 업체인 유니테크노는 부산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조성 중인 전기차 핵심부품 클러스터에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