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구역 KTX 열차 승차권 예매 개시
상태바
서대구역 KTX 열차 승차권 예매 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개통 앞둬···주중 26회 등 정차

【대구】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31일 서대구역 개통을 앞두고 지난 25일부터 이 역에 정차하는 KTX 열차 승차권 예매를 시작했다.
서대구역에는 KTX가 주중(월∼목) 26회(상행 13회, 하행 13회), 주말(금∼일) 28회(상행 14회, 하행 14회) 정차한다.
운임은 일반은 서울∼서대구 4만2300원이며, 서대구역을 경유하는 서울∼동대구 운임은 4만3100원이며, 서대구∼부산 1만7900원, 서대구∼마산은 1만2천원이다.
서대구역은 KTX와 SRT 등 고속열차와 대구권 광역열차가 정차하는 역으로 건설됐다.
코레일은 또 행신역 수요증가를 고려해 이 역에서 출발하는 강릉선 KTX-이음 열차를 신설하고 31일부터 운행한다.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강릉선 KTX-이음 열차 중 2편을 행신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또한 호남고속선 2단계 건설사업 개통 지원을 위해 목포역 막차 시간도 조정한다.
특히 행신역을 출발해 목포역으로 가는 호남선 KTX 막차는 광주송정역까지 단축 운행한다.
이와관련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접 시간대 광주송정역까지 운행하는 KTX 열차를 목포역까지 연장 운행하며, 1개월간은 광주송정역 막차 시간에 맞춰 나주·목포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이번 KTX 운행조정에 따른 다른 열차의 안전 확보와 일반열차 이용 편의를 위해 일부 열차의 시각과 정차역을 조정한다.
승차권은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 전국 역 창구에서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