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 중·단거리 노선 회복에 집중"
상태바
제주항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 중·단거리 노선 회복에 집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중·단거리 노선 회복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저비용·단거리 노선이라는 LCC(저비용항공사) 본연의 사업모델을 강화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여행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중·대형기를 도입하며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준비하는 티웨이항공과 달리 제주항공은 당분간 단거리 노선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항공은 현재 운용 중인 B737-800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보잉의 차세대 기종인 B737-8로 전환할 계획이다.
B737-8은 B737-800과 비교하면 운항 거리가 1천㎞ 이상 늘어나 중앙아시아와 인도네시아 등의 노선 운항이 가능하다. 기존 동급 항공기 대비 15% 이상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6월부터 여객기를 개조한 B737 화물 전용기를 도입하며 본격적인 항공 화물 운송 사업에도 나선다. LCC 중 화물 전용기를 도입하는 것은 제주항공이 처음이다.
제주항공은 올해 중·단거리 노선 강화, 신기종 도입을 통한 해외시장 확대, 화물 사업 추진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지면서 재무구조가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양대 항공사의 통합 등 우리나라 항공 산업의 구조가 재편되는 상황에서 긴 호흡으로 상황을 분석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항공사라는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