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영주차장 등 교통시설 이용요금 ‘바로녹색결제’에 티머니페이 추가
상태바
서울시, 공영주차장 등 교통시설 이용요금 ‘바로녹색결제’에 티머니페이 추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교통시설 이용요금을 비대면으로 자동 결제할 수 있는 '바로녹색결제' 결제 수단으로 '티머니페이'(개인)와 '티머니비즈페이'(기업)를 5일부터 추가했다고 밝혔다.
바로녹색결제 결제 수단으로는 그동안 신용·체크카드만 등록할 수 있었으나, 월 이용자 수가 약 171만 명(작년 기준)에 달하는 티머니페이를 추가함에 따라 시민들의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서울시와 티머니 측은 티머니페이와 바로녹색결제 연계를 계기로 티머니페이 이용자들에게 매월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로녹색결제는 교통시설을 이용하는 차량번호를 인식해 사전에 등록한 정보로 자동결제가 이뤄지는 요금지불 시스템으로, 현재 남산1·3호 터널의 혼잡통행료와 공영주차장(서울시 114곳, 중구 20곳, 영등포구 25곳), 신월여의지하도로 등의 이용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바로녹색결제 이용자 수는 2019년 12월 948명에서 올해 2월 3만2793명으로 꾸준히 증가해 왔다. 바로녹색결제 홈페이지(oksign.seoul.go.kr)에 접속해 결제 수단과 차량번호를 등록하고 회원 가입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