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화물협회 ‘청년리더십 과정’ 눈길
상태바
경기화물협회 ‘청년리더십 과정’ 눈길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22.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CEO 대상 12주간 화물업·인문학 등 강좌

【경기】 경기화물협회(이사장 전재범)가 지역 화물업계의 젊은 CEO들을 대상으로 12주간의 ‘청년리더십 과정’을 시작했다.
이는 협회가 화물업의 미래를 짊어질 젊은 화물운송사업자들에게 폭넓은 지식과 정보를 나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지난 5일 오리엔테이션에서 전 이사장은 “업계 선배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지켜온 업권을 젊은 리더 여러분들도 도전과 열정으로 지켜내고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선도해 나가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함께 자리 한 김옥상 화물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청년리더십 과정은 업계 미래를 위해 대단히 소중한 자리”라며, “함께 고민하고 협력해 화물운송사업의 더 밝은 미래를 개척해 나가자”고 말했다.
협회 회의실에 마련된 리더십 과정에는 협회가 선정한 20명의 청년 화물운송사업 CEO들이 참가해 모두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화물업에 대한 이해와 과제, 인문학과 교양, 리더십 소양 등의 주제를 놓고 이원동 장안대 교수, 손명수 전 국토부 차관, 박길성 고려대 교수, 장광근 전 국회의원 등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지역 화물협회 차원의 ‘청년리더십 과정’은 전국을 통털어 처음있는 일로, 또하나의 협회 변화의 상징이라는게 업계 내부의 반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