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봄철 관광지 오토바이 집중 단속
상태바
경찰청, 봄철 관광지 오토바이 집중 단속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월 주말·공휴일 난폭운전에 중점

경찰청은 봄나들이로 이륜차 동호회 활동이 늘면서 난폭운전 등 불법행위도 증가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중점 단속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속은 4∼5월 중 주말과 공휴일에 도심에서 주요 관광·휴양지까지의 이동 경로나 신규 개통 도로 등 지역별로 이륜차 동호회 등의 활동이 많은 장소에서 이뤄진다.
난폭운전, 공동위험 행위, 길 가장자리 통행, 보도 침범, 굉음 유발 등 시민에게 불편을 끼치고 불쾌감을 주거나 사고 요인이 되는 법규 위반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법규 위반 적발 시에는 보험 가입 여부, 번호판 훼손, 불법 개조 등 교통안전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경찰은 이륜차 단속을 위해 각 시·도경찰청에서 운용하는 암행순찰차와 경찰 오토바이를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즉시 단속이 어려울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해 캠코더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채증하고 사후에 운전자를 확인해 처벌하는 영상 단속도 병행한다.
이외에도 주요 이동로 인접 시·도경찰청이나 경찰서 간 연락망을 갖춰 단속 시간이나 이륜차의 이동 상황을 공유하고 교통안전공단·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불법 개조 등 자동차관리법 위반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다.
경찰청은 "봄·여름은 이륜차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시기"라며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안전 운전을 당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