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비엔날레 한국관 공식 후원
상태바
베네치아 비엔날레 한국관 공식 후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김윤철 작가 설치작품 7점 선보여”

현대차가 올해도 세계 최고 권위의 미술 축제인 베네치아 비엔날레 후원에 나섰다.
현대차는 지난 23일 개막해 오는 11월 27일까지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스텔로 자르디니 공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59회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한국관<사진>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베니스 비엔날레는 1895년에 시작돼 12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국제 미술전으로, 국가별로 독립된 전시공간을 운영해 '미술계의 올림픽'으로도 불린다.
현대차는 한국 예술가들이 전 세계 문화예술계에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2015년부터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베니스 비엔날레는 뉴욕의 랜드마크인 하이라인 파크의 예술 총괄 큐레이터 세실리아 알레마니의 감독 아래 '꿈의 우유'(The Milk of Dreams)를 주제로 본전시가 열린다. 더불어 80여개의 국가관도 운영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커미셔너를 맡는 올해 한국관 전시는 이영철 예술감독과 김윤철 대표작가가 참여한다.
김 작가는 2020년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열린 '현대 x 일렉트라: 메타모포시스' 전시에 참여한 이력이 있다.
김 작가는 한국관 전시인 '나선'(gyre)에서 총 7점의 설치 작품을 선보인다.
그는 '부풀은 태양', '신경', '거대한 바깥'이라는 3가지 스토리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사물, 자연, 인간이 공존하는 세계를 재조명할 예정이다.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개최된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한국관을 후원하게 돼 의미가 있다"며 "진정성 있는 문화예술 후원을 이어가 고객들에게 영감을 선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국립현대미술관, 영국 테이트 미술관, 미국 LA 카운티 미술관 등을 장기 후원하는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는 오는 9월 LA 카운티 미술관과의 장기 후원 파트너십 '더 현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더 스페이스 비트윈: 더 모던 인 코리안 아트'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