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없이 빈공간 자동주차
상태바
운전자 없이 빈공간 자동주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츠코리아, 자동 발렛주차 신기술 시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자동차가 알아서 주차장을 찾아 이동하는 자동 발렛 주차(대리 주차) 기술인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INTELLIGENT PARK PILOT)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벤츠 코리아는 최근 국내 스마트 주차 전문 기업 넥스파시스템, 자동차 부품사 보쉬 등과 함께 서울 송파구에 있는 한 빌딩에서 S클래스에 적용된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의 시연회를 열었다.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은 운전자가 지정된 구역에 차량을 정차·하차한 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주차 기능을 활성화하면 차량이 알아서 비어있는 공간을 찾아 주차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비거나 사전 예약된 공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차량에 정보를 보내는 보쉬 시스템이 적용된 주차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독일에서는 S클래스에 양산차 최초로 이 기술이 옵션(선택) 사양으로 제공된 바 있다.
벤츠 코리아는 이 기술로 운전자는 주차 가능한 구역을 찾거나 차량을 출고하기 위해 이동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주차 시설 운영자는 시설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요하네스 벤츠 코리아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인텔리전트 파크 파일럿 기술을 사용하면 주차시간을 줄일 수 있는 등 일상생활에서 더욱 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