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볼까…통신사들, 로밍 혜택 강화
상태바
해외여행 가볼까…통신사들, 로밍 혜택 강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첫 로밍 고객에 50% 할인…바로 요금제 제휴 확대
KT, 로밍 체험단 운영·로밍 할인쿠폰 100% 당첨 이벤트

입국 절차 간소화로 여름 휴가철 해외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통신사들이 로밍 혜택을 잇따라 강화하고 나섰다.
SK텔레콤은 휴가철 해외여행 증가에 맞춰 다음 달 1일부터 로밍 상품 '바로(baro) 요금제'의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사진>.
바로 요금제 이용이 가능한 국가는 세계 187개국으로 종전보다 61개국 늘어난다.
바로 요금제는 2만9천원(7일)·3만9천원(30일)·5만9천원(30일) 요금제로 구성된다.
통화·문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 여행자 보험 30% 할인 쿠폰(최대 1만원 혜택)과 면세점 할인, 여행 트렌드 웹진 등을 제공한다.
로밍을 처음 이용하거나 5년 이상 로밍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료를 50% 할인하는 '첫 로밍 프로모션'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신경 쓸 것이 많아진 요즘 해외여행에서 로밍만큼은 고민하지 않도록 혜택을 늘리고 이용 편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KT도 해외 여행객을 위해 '로밍 얼리버드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KT는 300명을 대상으로 로밍 서비스를 최대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단을 운영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에 한다.
KT는 또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로밍 할인 쿠폰을, 호텔스닷컴과 익스피디아에서 호텔을 예약하는 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최대 9%의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5월 기준 KT의 5G 로밍 이용 가능 국가는 44개로, 국내 이동통신사 가운데 가장 많은 국가에서 5G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해외여행을 맘 편히 다녀올 수 있도록 프로모션과 혜택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더 좋은 품질의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