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서울 지하철 18개 역사에 스마트스테이션 구축사업 마쳐
상태바
LG유플러스, 서울 지하철 18개 역사에 스마트스테이션 구축사업 마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지하철 8호선 18개 역사에 '스마트스테이션'을 구축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스마트스테이션은 지하철 역사에서 운용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능형 폐쇄회로TV(CCTV)와 3D 맵을 통해 고도화하는 사업이다. 역사 내 승객 움직임과 사고 상황을 역무원이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하도록 도와 역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다.
LG유플러스는 이 사업을 8호선 운영사인 서울교통공사로부터 작년에 수주하고 보안장비 제조사인 하이트론씨스템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했다.
LG유플러스-하이트론 컨소시엄은 ▲8호선 18개 역사를 가상공간에 재현하는 '디지털 트윈' ▲역사 내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지능형 CCTV' ▲화장실 등에서 비정상적으로 장시간 머무르거나 쓰러진 승객을 탐지하는 '레이더' 등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앞서 2019년 서울 지하철 2호선 51개 역사에 스마트스테이션을 구축하는 등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서울 지하철 5·6·7호선에서 이 사업이 진행될 때도 참여할 계획이다.
최택진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부사장)은 "도시교통 세계 1위를 목표로 하는 서울교통공사와 LG유플러스가 힘을 모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 가고,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해 미래 지하철 역사의 모습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