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연 창업기업 나옴, 정류장 등 야외공기 정화 현장 평가 완료
상태바
철도연 창업기업 나옴, 정류장 등 야외공기 정화 현장 평가 완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전문기업으로 도약 중

철도연 창업기업인 ㈜나옴(대표 권순박)은 미세먼지가 심한 실외 생활공간에 청정공기를 공급하는 나옴튜브를 개발, 세종시 BRT 버스정류장에서 현장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나옴튜브는 미세먼지 필터를 교체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으로 조달청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돼 버스정류장, 아파트 단지 내 공원, 공공시설의 야외 휴게공간, 야구장 등 운동경기장 등에 우선 적용될 예정이다. 
또 미세먼지 수치 예측에서부터 공기 질 상태 실시간 확인, 미세먼지 저감설비 운영까지 인공지능을 통해 관리하는 미세먼지 통합관제 솔루션인 ‘나옴스테이션’을 개발했다.
나옴스테이션은 ㈜나옴이 한국재료연구원 창업기업인 ㈜알링크와 소재부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출연연 창업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 상생기술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나옴은 미세먼지 측정, 스마트 저감, 인공지능 기반 통합관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세먼지 전문 벤처기업이다. 철도연 창업기업 지원 제도를 통한 풍부한 시험 환경과 전문 연구인력의 협업 지원으로 빠르게 성장했다. 
권순박 ㈜나옴대표가 철도연에서부터 축적해온 25년의 미세먼지 제거 기술력을 기반으로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본격적인 사업화 단계에 진입했다.
철도연은 창업기업이 창업 후에도 법적, 제도적 제약 등 외부요인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철도연에서 쌓은 연구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고, 창업기업으로 선정되면 창업 준비에 매진할 수 있도록 의왕 본원 신기술실용화센터에 별도의 사무공간과 실험실 등 시험 인프라 등을 지원한다. 
또한, 실패에 대한 안전장치로 6년간 창업휴직제도를 활용할 수 있어 ‘창업→실패→재도전’ 속에서 판로개척 지원 등 중장기적 지원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