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2025년 亞 대표 스마트솔루션 물류기업“
상태바
한진 "2025년 亞 대표 스마트솔루션 물류기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조1천억 투자...조현민 "변화·혁신 이끌 것"
물류 메타버스 '로지버스 아일랜드'도 공개

㈜한진이 창립 80주년을 맞는 2025년까지 1조1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한진의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비전 2025'를 발표했다.
투자금은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법인 설립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충(1500억원), 유통·물류 통합플랫폼 구축 및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1500억원)를 통한 미래 성장 기반 확보 등에 쓰일 예정이다.
전국 거점지역에 풀필먼트 센터를 확보하고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도 8천억원이 투입된다.
노 사장은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올해 경영목표인 매출 2조6640억원과 영업이익 1115억원 달성은 물론 2025년까지 매출 4조5천억원, 영업이익 2천억원을 달성할 것"이라면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물류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은 이를 위해 글로벌 역량 확장성 강화와 디지털 피보팅, 고객 가치 극대화,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경영 실천 등 4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현재 12개국에 있는 해외법인을 19개국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 등을 늘릴 계획이다.
또 물류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도로정보 수집·판매사업 등 데이터에 기반한 신사업도 개발한다.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은 인수·합병(M&A) 가능성에 대해 "양(量)을 키우기 위한 M&A가 아니라 질을 높이기 위한 M&A는 항상 할 자세가 돼 있다"면서 "M&A를 포함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산업들을 찾아 파트너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진은 이날 가상의 물류공간인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도 공개했다.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축된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한진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물류세계를 모티브로 ▲미래형 풀필먼트 센터 ▲택배터미널 ▲해상운송·컨테이너 터미널 ▲항공우주 운송 등 4개 테마관으로 구성됐다.
한진은 로지버스 아일랜드를 통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등 다양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내부 교육이나 설명회 등 임직원 소통 공간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한진은 이 밖에도 택배·물류를 게임과 접목한 모바일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개발했으며 하반기에는 택배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도 공개하는 등 로지스틱스(물류)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로지테인먼트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는 조 사장은 "(한진이) 물류업계의 리더로서 재미없고 부담스럽게 여겨졌던 물류를 재미있게, 친근하게, 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마케팅 활동이 로지테인먼트"라면서 "아시아 대표 물류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부터 인정받아야 하기 때문에 한진이라는 브랜드가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사장은 또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회사들이 적극적으로 찾는 물류와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는 한편 한진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다양한 사회구성원과의 상생·협력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년 9월 한진에 합류한 조 사장은 "㈜한진은 한진그룹의 모기업이자 창업 회장님(조중훈 창업자)의 손길이 느껴지는 회사"라면서 "어깨가 무겁지만 기쁜 마음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100주년으로 향하는 한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