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에서 기차도 예매해요“
상태바
"네이버 지도에서 기차도 예매해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차지연 시간도 코레일톡서 안내
국토부-코레일, 서비스 확대

앞으로는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목적지까지의 상세한 경로를 검색하면서 기차 승차권 예매도 한꺼번에 할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는 철도 이용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철도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먼저 네이버와 손잡고 1일부터 네이버 지도앱에서 목적지 검색부터 철도 승차권 예매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간 네이버 지도 앱에는 코레일 기차 예매 기능이 없어 경로를 검색한 뒤 코레일 모바일 앱(코레일톡)이나 누리집을 통해 별도로 승차권을 예매해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목적지를 검색해 추천 경로와 기차 정보를 확인한 후 함께 보이는 '예매' 버튼을 눌러 편리하게 기차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국토부는 오는 30일부터 기차 운행 지연 시간까지도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 안내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기차 운행 지연 여부만 확인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코레일톡에서 승차권을 예매하거나 기차 출발 시각을 조회할 때 운행 지연 시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기차 지연 시간을 반영한 도착 예정 시간도 함께 표시된다.
또 철도역 맞이방에 설치된 기차 시각 안내 정보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기차 시간표와 지연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국토부는 여름 휴가 기간(7.15∼8.21) 주요 관광지와 많이 연결되는 부산역, 강릉역, 여수엑스포역, 안동역 등 전국 4개 기차역에서 여행짐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철도역 내 짐 배송 서비스센터에 짐을 맡기면 당일 저녁까지 숙소로 여행 가방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