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KT알파, 라방 중 배송 추진
상태바
오아시스마켓·KT알파, 라방 중 배송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퀵’ 커머스 실현 '온에어 딜리버리'사업 계획

새벽배송업체 오아시스마켓과 KT그룹의 KT알파가 라이브 커머스 방송 중에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온에어 딜리버리'(On-Air Delivery) 사업을 추진한다.
두 회사는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가칭)를 설립해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오아시스알파는 자본금 100억원 규모로, 공정거래위원회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으면 하반기 출범한다. 내년 상반기부터 식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중심으로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최유성 KT알파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과 김영준 오아시스그룹 의장이 각자대표를 맡는다.
두 회사는 식품 시장에서 온라인 장보기 비중이 2025년 40%까지 늘어나고 퀵커머스(즉시배송) 시장 규모 역시 2025년 5조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라이브커머스와 퀵커머스가 결합한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T커머스 채널인 KT알파 쇼핑을 운영하는 KT알파는 콘텐츠 제작과 송출, 관리, 운영,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한 상품 개발과 소싱, KT알파의 TV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한 상품 판매를 맡는다.
오아시스마켓은 서비스 개발과 유지, 물류센터 운영·확장, 오프라인 매장 연계 판매 등을 담당한다.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송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어필리에이트 커머스'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수익 창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도 내놨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오아시스마켓의 강점인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와 KT알파의 방송 콘텐츠 제작 노하우가 결합돼 기존의 라이브커머스 대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건강식 수요가 큰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겨냥한 그린푸드, 로컬푸드 발굴은 물론 식단 및 레시피, 식료품 재고에 대한 고객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식단 큐레이션 도입 등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