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요관리’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교통수요관리’ 참여 기업 모집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 "최대 40% 감면"

서울 은평구는 저탄소 녹색교통 도시 조성을 위해 7월 한 달간 ‘2022~2023년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참여 기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체 교통수요관리’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대상 기업 등이 자발적으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이행 실적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최대 40%까지 감면하는 제도다.

지난해 교통수요관리에 참여한 12개 업체가 교통유발부담금 약 5억원을 감면받았다.

정기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연중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면 참여한 기간만큼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받을 수 있다.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은 ▲승용차부제(5부제, 2부제) ▲주차장 유료화 ▲주차장 축소 ▲주차정보 제공시스템 ▲자전거 이용환경 구축 ▲통근(셔틀)버스 운영 ▲업무택시제 ▲나눔카 이용 등 총 11가지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는 구청 교통행정과(02-351-7753)로 문의해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을 확인한 뒤 교통량 감축 이행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행 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다음해 7월 31일까지다. 월별 서면 점검과 분기별 현장 점검을 통해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감면율을 책정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교통유발부담금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며 “저탄소 녹색교통을 실현하는 은평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함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