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PM 플랫폼 '페달라이트' 공개
상태바
만도, PM 플랫폼 '페달라이트'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로바이크 박람회서 세계 최초 無체인 기술 적용

한라그룹 계열사인 ㈜만도는 최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막한 모빌리티 박람회 '유로바이크 2022'에서 '페달라이트'(pedalrite)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페달라이트는 세계 최초 무(無)체인 양산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개인형 이동수단(SPM) 전용 플랫폼이다.
이페달(e-Pedal), 모터, 리튬 배터리로 구성된 구성 모듈이 디지털 입출력 장치(HMI)에 연결되는 시스템 플랫폼으로 2륜, 3륜, 4륜 등 다양한 바이크 설계에 적용된다.
무체인 메커니즘에는 2021∼2022년 세계가전박람회(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바이와이어(by-Wire) 기술이 적용됐다고 만도는 덧붙였다.
만도는 DHL, 아마존, 페덱스 등 글로벌 물류기업을 최종 고객으로 선정하는 등 페달라이트를 기반으로 상업용 이카고(e-Cargo)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한편 만도는 이번 유로바이크 박람회를 통해 스쿠빅(Scoobic), 페른헤이(Fernhay), 시트카(Citkar) 등 유럽의 모빌리티 제조사와 소통하며 업무협약(MOU) 체결 및 페달라이트 공급 계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1500여개사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오는 17일까지 계속된다.
배홍용 만도 부사장은 "전기차뿐만 아니라 친환경 바이크도 만도의 핵심 포트폴리오"라며 "페달라이트 무체인 플랫폼이 스마트 딜리버리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