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2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시, ‘2022대한민국환경대상‘ 수상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자동차인프라’ 공공부문서

서울시는 제17회 ‘2022대한민국환경대상’에서 ‘친환경자동차인프라’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환경대상은 대한민국환경대상위원회와 미래는우리손안에·환경미디어가 환경보전과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해 공로가 큰 기업과 공공단체, 지자체, 단체, 개인을 분야별로 선발해 2005년부터 매년 수여하고 있다. 정부가 공식 후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환경대상이다.

시는 지난 1월 ‘서울시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2022~2026)’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의 19.2%를 차지하는 수송부문의 탄소중립을 위해 2026년까지 충전기 22만기, 전기차 40만대를 선제적으로 보급해 ‘전기차 10% 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설치로 전기차 수요를 확대하고, ‘생활권 5분 충전망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충전기 설치 여건이 열악한 주택가 밀집 지역의 인근 도로변이나 거주자 우선주차구역 등에 가로등형, 볼라드형 충전기를 설치해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또 올해 상반기부터는 전기차 충전기 설치부지를 시민들이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충전기 설치부지는 저소득층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신청 건을 우선으로 처리하고 있다.

유연식 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이번 대한민국 환경대상 ‘친환경인프라부문’ 본상 수상으로 서울시의 충전인프라 보급 정책이 인정 받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충전시설을 적재적소에 설치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