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통운동,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발대식
상태바
녹색교통운동,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발대식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까지 1기 서포터즈 20명 활동

사단법인 녹색교통운동은 지난 8일 서울시 NPO지원센터에서 고유가 시대 친환경운전을 확대하기 위해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녹색교통운동과 아이트랜스, 맵퍼스가 주관했다.

이번에 선정된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1기 20명은 8월 8일부터 11월 11일까지 ‘친환경운전을 위한 10가지 약속’을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친환경운전을 위한 캠페인 영상(유튜브), 친환경운전 체험 후기(블로그), 카드 뉴스(인스타그램) 등의 콘텐츠를 만들어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날 발대식은 정용일 녹색교통운동 이사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아주대학교 이규진 교수가 ‘친환경운전 추진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녹색교통운동은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뒤 서포터즈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1기에 위촉된 김종화씨는 “친환경운전에 앞장서 홍보할 수 있게 된 것이 기쁘다”며 “자부심을 갖고 수송 부문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색교통운동은 홈페이지를 통해 친환경운전 서포터즈들의 활동을 공유하고, 주제별 우수 운전자를 선발해 11월 중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김광일 녹색교통운동 사무처장은 “서포터즈들이 온라인상에서 시민들에게 친환경운전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상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