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美·유럽에 R&D 연구소 잇달아 설립
상태바
삼성SDI, 美·유럽에 R&D 연구소 잇달아 설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

삼성SDI가 미국과 유럽에 연구개발(R&D) 연구소를 잇달아 세우며 글로벌 R&D 역량 강화에 나섰다.
삼성SDI는 미국 보스턴에 ‘SDI R&D 아메리카(America)’(이하 SDIRA)를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날 출범한 SDIRA는 삼성SDI의 미국 내 첫 번째 R&D 연구소다.
삼성SDI는 앞서 지난달 1일 독일 뮌헨에 ‘SDI R&D 유럽(Europe)’(이하 SDIRE)'을 설립한 바 있다. 내년에는 중국에도 R&D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삼성SDI가 해외 연구소를 설립하는 것은 지역별로 특화된 배터리 신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초격차 기술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SDIRA는 리튬이온 배터리 혁신 기술과 차세대 배터리 연구 개발이 활발한 우수 대학 및 스타트업과 협력할 계획이다.
SDIRE는 배터리 공정과 설비 연구 개발에 강점이 있는 우수 대학 및 연구기관과 함께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외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연구개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삼성SDI는 업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하며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3월 공시된 삼성SDI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SDI의 연구개발비는 8천776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삼성SDI는 또 지난달에 최윤호 대표이사 사장과 장혁 SDI연구소장(부사장) 등 개발 부문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박사급 인력을 대상으로 ‘테크 & 캐리어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최 사장은 “미국과 유럽을 시작으로 지역별 R&D 거점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