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연말까지 ‘트럭 타이어’ 보증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한국타이어, 연말까지 ‘트럭 타이어’ 보증 프로그램 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올해 12월 31일까지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의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타이어의 마일리지란 차량이 타이어를 장착한 뒤 주행할 수 있는 총 거리, 즉 타이어의 수명을 의미한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장착 후 기한 내 일정 거리를 운행하지 못할 경우 한국타이어 트럭·버스 전문매장 ‘TBX’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AH51 타이어를 장착한 덤프트럭 차종의 경우 1년 이내 10만㎞, 카고트럭 및 트랙터 차종은 2년 이내 20만㎞ 주행을 보증한다.
한국타이어는 마일리지보다 운행 거리가 부족하면 남은 보증 마일리지 1㎞당 1포인트씩 최대 5만 TBX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한다.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은 TBX 매장에서 AH51을 2개 이상 구매한 ‘TBX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AH51은 넓어진 트레드(Tread·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적용으로 주행 거리가 개선됐고, 타이어의 마모에 따라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기술도 적용돼 연비와 제동 성능이 최적화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승용차와 비교해 무거운 상용차의 경우 타이어의 마모 속도가 빨라 교체 주기가 짧다”며 “제품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마일리지 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