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 내년 3월 개최
상태바
'2023 서울모빌리티쇼' 내년 3월 개최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2.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부터 4월 9일까지...참가업체 모집 개시

국내 최대 규모의 모빌리티 산업전시회인 ‘2023 서울모빌리티쇼’(옛 서울모터쇼)가 내년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열흘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내년 전시회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참가업체 모집을 시작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서울모빌리티쇼는 지난해 명칭이 서울모터쇼에서 서울모빌리티쇼로 변경됐다.
조직위는 자동차 산업이 자율주행 확산과 전동화 가속화를 계기로 계속 진화하는 데다 도심항공교통(UAM), 하이퍼루프 철도 등 새로운 모빌리티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명칭에서 ‘모터’(자동차)를 ‘모빌리티’를 변경했다.
서울모빌리티쇼는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OICA)가 공인한 국내 유일의 국제전시회로, 1995년을 시작으로 매 홀수 해에 개최되는 행사다.
조직위는 자율주행, IT융합기술,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수소차, UAM, 철도, 선박, 항공우주 등 육해공의 공간적 제약을 초월한 미래 첨단기술과 친환경 모빌리티 중심으로 전시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서울모빌리티어워드, 미래 모빌리티 관련 포럼 및 세미나, 모빌리티 시승 및 체험 행사 등이 모빌리티쇼 기간에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 기관, 단체 등은 서울모빌리티쇼 홈페이지에서 10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정만기 조직위원장은 “지난번 서울모빌리티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일정이 두 차례나 변경되면서 다소 축소 개최됐다”며 “이번 전시회는 다시 정상적인 환경에서 개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