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서 팰리세이드·텔루라이드 리콜
상태바
美서 팰리세이드·텔루라이드 리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만대…견인용 연결단자 전선서 화재 가능성

현대차·기아가 미국에서 판매된 2020~2022년형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 차량 24만대에 대해 자발적 시정조치(리콜)에 나섰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해당 차량 일부의 견인용 연결 단자(tow hitch) 전선에서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돼 리콜을 결정했다.
토우 히치는 ‘토우 바’ 또는 ‘트레일러 히치’라고도 불리는 장치로, 트레일러 등을 견인할 때 사용한다.
이에 따라 2020~2022년 생산된 팰리세이드 24만5030대와 텔루라이드 3만6417대가 리콜 대상에 포함됐다.
NHTSA에 따르면 해당 차량을 실내 차고 등에 주차할 경우 습기나 먼지 등이 견인용 연결 단자 회로에 문제를 일으켜 누전으로 인한 화재를 일으킬 수 있다.
NHTSA는 그러나 공식적으로 확인된 화재나 충돌,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미국 교통부는 리콜 대상 차량 운전자들은 차량에 대한 수리가 끝날 때까지 실외에 주차할 것을 권고했다.
기아에 따르면 2000년형 텔루라이드 6대에서 화재 사례가 보고됐고, 이 가운데 5건은 일부 부품이 녹아내리는 정도였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기아 관계자는 “현재 문제의 원인을 조사 중이며, 접수된 문제에 대해서는 현지 딜러들을 통해 자발적 시정에 들어간 상태”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