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첫 출시
상태바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첫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전략형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3일 서울 중구 크레스트72에서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 공식 출시 행사를 열고 소비자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도입한 7인승 가솔린 SUV다. 이전까지는 줄곧 디젤 차량만 국내에 출시해왔다.
전 세계 누적 판매량 600만대를 달성하고 2020년에는 수입 SUV 최초로 국내 판매 5만대를 돌파하는 등 베스트셀링카인 티구안에 공간의 활용성을 더한 것이 신모델의 특징이라고 폭스바겐코리아는 설명했다.
신모델은 전장이 4730mm로 이전 모델보다 30mm 길어지고 전고는 1660mm로 이전보다 15mm 낮아져 스포티한 비율을 구현했다.
아울러 2열과 3열을 모두 펼칠 경우 적재공간이 최대 1천775L(리터)에 달한다.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폭스바겐코리아가 추진하고 있는 ‘접근가능한 프리미엄’을 이끌 전략 모델 중 하나”라며 “동급 SUV에서 찾아보기 힘든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프리미엄의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에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폭스바겐의 대표 가솔린 엔진인 2.0 TSI 엔진이 탑재됐다.
2.0 TSI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돼 최고출력 186마력, 최대토크 30.6kg·m을 발휘한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날 하반기 자사의 첫 순수 SUV인 ID.4, 신형 제타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아스키지안 사장은 “9월 중 ID.4를, 하반기에는 제타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