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연대, 하이트진로 로비 농성 해제
상태바
화물연대, 하이트진로 로비 농성 해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만에...고공농성은 계속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하이트진로 본사 로비와 옥상을 기습 점거했던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가 점거 8일만인 지난 24일 로비 농성을 해제했다.
로비를 점거했던 화물연대 조합원 17명은 이날 오전 10시께 경찰의 신원 확인을 거쳐 차례로 "투쟁"이라고 외치며 건물 밖으로 나왔다. 대기하던 조합원들은 함께 "투쟁", "수고했다"고 격려하며 인사를 나눴다.
이진수 화물연대 하이트진로지부 부지부장은 취재진에 "저희는 헌법이 보장하는 집회 신고를 했다"며 "(이번 결정은) 성실 교섭을 통해 다시 하이트진로와 상생하는 분위기를 갖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측과 노조간 교섭이 진행되고 있지만 입장이 쉽게 좁혀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정치권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후 2시께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하이트진로 본사를 격려 방문해 양측과 면담을 하고 옥상 농성장을 살펴본 것으로 전해졌다. 장철민 민주당 의원도 전날 현장을 찾아 사태 해결을 촉구했다.
이날 오전 11시께 진행된 교섭에는 하이트진로 화물운송 위탁사인 수양물류 대표이사가 직접 교섭 당사자로 나섰고 하이트진로 본사 물류팀장이 참관인 자격으로 참석했다. 그간 교섭에는 수양물류 측 전무·상무 등 관계자와 화물연대 집행부만이 참석해왔다.
하이트진로 측은 "수양물류의 적극적이고 빠른 의사결정과 함께 하이트진로 역시 원만한 소통을 위해 결정된 조치"라며 "전날 교섭에서 이를 먼저 제안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물연대 조합원들은 손해배상소송 및 가압류 철회·해고자 원직 복직·운송료 현실화 등을 요구하며 이달 16일 이후 농성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