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택시업 고충해소 방안 마련 TF 구성
상태바
부산 택시업 고충해소 방안 마련 TF 구성
  • 윤영근 기자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9.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부산지역 택시업계의 고충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부산시와 경찰청, 한나라당(부산시당), 법인·개인택시조합, 전국택시산업노조 부산지역본부 관계자들로 TF(테스크포스)가 구성·운영된다.
한나라당 부산시당은 지난 9일 오전 시당 회의실에서 ‘부산지역 택시업계 고충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제11차 부산경제 활성화 및 민생대책회의’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김정훈 시당 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TF를 구성해 택시업계가 요구한 택시의 대중교통수단 인정, 버스전용차로 택시 통행허용 등을 심층적으로 논의한 후 필요할 경우 국회를 통한 입법과 조례제정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택시의 대중교통수단 인정의 경우 업계의 요구는 궁극적으로 재정지원을 받는 근거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택시의 대중교통 수단화 또는 관련법령 개정을 통한 정부의 지원방안이 요구된다는 입장이다.
버스전용차로 출퇴근시간대 택시 진입허용은 업종간 이해관계 조율은 물론 도로여건 등을 고려, TF에서 타당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택시의 버스전용차로 통행을 둘러싼 논란을 잠재우는 차원에서 통행속도, 사고율 등 타당성에 대해 전문기관에 용역을 의뢰하는 방안을 제시, 추진여부가 주목된다.
부산택시조합은 회의에서 ▲택시운송업 진흥에 관한 특별법안 국회통과 지원 ▲운송수입금 전액관리제 폐지 ▲LPG 가격 안정화 대책 ▲ 지역별 총량제에 의한 감차 지원 등을 건의했다.
개인택시조합은 ▲차령연장에 따른 임시 검사제도 개선 ▲개인택시운송사업 양도·양수 요건 법률에 명시 ▲개인택시 차고지 면제 조례 제정 ▲영상기록장치 설치에 따른 재정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날 법인과 개인으로 나눠 진행된 대책회의에는 이해동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장과 이종원 부산시 교통국장, 김인규 부산경찰청 교통과장, 김종효 부산택시조합 이사장, 전병선 부산개인택시조합 이사장, 이갑윤 전국택시산업노조 부산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윤영근기자 ygyoon@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