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수출 7만대 달성
상태바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수출 7만대 달성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국내출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올해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둔 XM3(수출명 르노 아르카나)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7만대 이상이 수출됐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유럽 시장에 첫선을 보인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은 올해 7월까지 유럽 소비자들에게 5만4123대가 출고됐다. 지난달까지 부산 신항을 통한 수출 선적 기준으로는 총 7만214대다.
르노코리아차 부산공장의 내수와 수출용 XM3 누적 생산 대수는 지난달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총 19만대를 넘어서며 20만대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국내 타사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5%가량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선전하고 있다.
국내 시장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의 고급 트림 선호도가 높아 상위 2개 트림이 유럽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체 판매의 90%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지난해 스웨덴 유력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의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 평가에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아우디 Q5 스포트백 TFSI, 볼보 V60 B4, 폭스바겐 골프 1.0, 도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누르고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XM3는 KNCAP(한국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1등급,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가 주도적으로 개발했다. WLTP(유럽 기준) 복합 연비는 20.4㎞/L이며, 국내 기준으로는 WLTP의 80∼85%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