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포럼, 국제특송 부문 브랜드 대상에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선정
상태바
소비자포럼, 국제특송 부문 브랜드 대상에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해 최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시상식에서 국제특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 2002년부터 매년 국내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들을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한다. 수상자는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올해 온라인·전화 투표에 참가한 약 46만명 중 절반 이상이 선호하는 국제특송 브랜드로 페덱스를 뽑았다.
채은미 ‘페덱스 익스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이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최고의 고객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애쓰는 1100여명의 임직원의 헌신이 있어 이번 수상이 가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 30년간 해왔듯이 페덱스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국내 기업들의 신속한 공급망 구축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페덱스는 국내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툴을 소개하고 있다.
페덱스는 작년에 속도·가격 경쟁력을 모두 갖춘 날짜지정 전자상거래 배송 서비스 ‘페덱스 인터내셔널 커넥트 플러스(FedEx International Connect Plus)’를 시작했다. 
또 한국무역협회, 코트라 등 10여 곳의 공기업·준정부기관과 공동 협약을 맺고 수출기업들에게 국제운송 요금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수산업계를 대표하는 수협, 국내 최대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EC21(www.ec21.com)과 협업해 중소기업들에 신뢰할 수 있는 시간지정 특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페덱스는 한국,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 등 아시아 국가간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해 필리핀 클락발 신규 항공편을 출시했다. 신규 취항으로 한국에서 필리핀까지 배송시간이 하루 단축돼 페덱스 고객들은 두 나라 간 교역 증가세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