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서울 강남권역에 '당일 야간배송'서비스 확대
상태바
홈플러스, 서울 강남권역에 '당일 야간배송'서비스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가 서울 강남권역에 당일 야간배송 서비스인 '오늘밤 마트직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늘밤 마트직송은 오후 7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밤 12시 전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홈플러스는 기존 영등포점, 영통점, 칠곡점, 수성점에 더해 남현점과 잠실점에서도 오늘밤 마트직송 서비스를 한다. 남현점은 이날부터, 잠실점은 10월 중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배송 격전지인 강남권역 공략을 위해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오피스 밀집 지역인 강남권역은 구매력이 높고 1∼2인 가구 비중이 높은 곳으로, 온라인 배송의 중요 거점이다. 홈플러스는 앞서 1월부터 강남권역 배송 차량을 67% 늘리기도 했다.
홈플러스는 "당일 야간배송이 새벽배송보다 더 신선하고 효율적"이라며 "새벽배송과는 달리 자체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만큼 사업 안정성도 높다"고 설명했다.
올해 8월1일부터 당일 야간배송을 시작한 칠곡점과 수성점의 경우 이후 한 달간 온라인 매출과 주문 건수 모두 약 40% 늘었다.
홈플러스는 당일 야간배송 서비스를 전국 주요 도시로 점차 확대하고 기존 당일배송인 '마트직송'도 전문인력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온라인 배송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필수 생존 전략'이라면서 "당일배송의 대표주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