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상용차 특화 기술·제품 소개
상태바
삼성SDI, 상용차 특화 기술·제품 소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서…국내 유일 참가

삼성SDI는 이달 19∼25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2022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IAA Transportation Hannover 2022)’에 참가해 혁신 배터리 기술을 선보였다.
하노버 상용차 박람회는 1897년부터 개최해 온 125년 역사의 세계 최대 상용차 박람회다.
삼성SDI는 2013년부터 IAA에 참가해왔으며 올해는 국내 배터리 업체 중 유일하게 참가했다.
이번 전시에서 삼성SDI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를 견인한다(Heading Towards a New Horizon)’라는 주제로 배터리 소재 기술력, 품질관리, 대량생산 역량 등 핵심역량을 강조했다.
상용차에 특화된 기술과 제품들도 소개했다.
삼성SDI는 하이니켈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와 독자 특허를 가진 SCN(Silicone Carbon Nanocomposite) 소재 기술을 적용한 P6(각형 6세대 배터리)를 선보였다. P6는 높은 에너지밀도, 긴 수명 성능, 급속 충전이 특징이다.
삼성SDI는 또 배터리 소재에서 코발트를 뺀 ‘코발트 프리’ 전지와 전고체 전지 등을 포함한 배터리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상용차에 특화된 스케일러블(scalable) 모듈·팩 혁신기술도 눈길을 끈다.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배터리의 에너지, 충전 시간, 수명 등을 상용차 모델별로 최적화해 차별화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상용차 분야는 성장성 측면에서 매력이 큰 시장이다. 적재 용량에 따라 전기 상용차에는 승용차보다 8∼13배 많은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된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츠앤마켓츠에 따르면 전 세계 전기 상용차 시장은 올해 35만3천대에서 2030년 314만대로 연평균 31.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