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재활용 경기연합지부, ‘자동차 배터리 구독사업’ 법안 철회해야
상태바
해체재활용 경기연합지부, ‘자동차 배터리 구독사업’ 법안 철회해야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폐배터리 설명회서 주장

[경기] 자동차해체재활용업계가 ‘전기차 배터리 구독사업’을 골자로 하는 정부의 방침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경기도연합지부(지부장 백현종)가 지난 7일 여의도 국회회관 212호 세미나 회의실에서 대학교수, EV기술인협회회원, 지부회원 등 내외인사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전기차 폐배터리 성능 및 가치 설명회’ 석상에서다.
설명회의 목적은 전기차 배터리 구독(임대)서비스 강력 반대와 폐차업계 권익보호, 배터리의 진화적·체계적 관리로 폐차업계 방향을 모색하는 것이었다.
행사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손호인 박사는 주제발표를 통해 리튬이온 배터리 재사용 및 재활용과 관련해 탄소 Zero, 전기차 판매량 증가, 배터리 재사용 및 재활용 프로세스, 배터리 모듈분석으로 셀 발란싱 기술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사용 후 폐배터리 산업과 관련해 정부의 방침이 누구를 위한 것인지?’ 의문을 제기했다.
이어 한국EV기술인협회 도정국 부회장은 전기자동차 생산과 이용이 크게 확대됨으로써 전기자동차 폐차 시 폐배터리 분리와 성능을 평가해 재활용하는 사업이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참석업체 대표들은 자유토론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구독사업 허용의 즉각적인 중단’을 위해 자동차등록령 및 등록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에 반대하는 진정서를 국토부장관에 제출하자고 제안해 참석자들의 동의를 받았다.
백 지부장은 “배터리는 2050년 600조 시장으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할 수 있는 사항을 일부 대기업에 막대한 임대수익의 특혜를 부여하는 등록령 입법예고에 반대하며,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폐차업계를 발전시키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