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옥션, ‘세종경매장’ 오픈
상태바
케이카 옥션, ‘세종경매장’ 오픈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2.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유일 온라인 중고차 유통체계 구축

케이카는 세종시 부강면 남청주IC 인근에 ‘케이카 옥션 세종경매장’을 25일 오픈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중고차 경매 서비스 ‘케이카 옥션’의 두 번째 경매장을 중부권에 오픈한 것이다.. 케이카 옥션은 기존 오프라인 단일의 경매 방식을 벗어나 O2O(Offline to Online) 방식을 적용한 자동차 경매 서비스다.
케이카는 국내 경매업 빅3(현대글로비스·롯데렌탈·케이카)가 운영하는 경매장 중 최초로 충청권 중고차 경매장을 열어 비수도권 매입 딜러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경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케이카는 이번 세종경매장을 오픈하며 기존 오산경매장과 함께 두 곳의 중고차 경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최대 1200여대의 경매 차량을 출품 및 전시할 수 있는 오산경매장과 최대 600대를 출품·전시할 수 있는 세종경매장을 합해 일 최대 1800여대 규모로 경매 채널을 운용한다는 방침이다.
세종경매장은 충청 지역에서도 접근성이 뛰어난 세종시에 위치해 충청도는 물론 영남과 호남 지역 출품사의 차량 출품이 보다 편리해질 예정이다. 이는 해당 지역 회원사의 물류비를 절감하는 효과 또한 제공한다. 경매장은 총 면적 24,900m2(약7500평)에 경매장 본관 2층으로 구성됐고 최대 600대 규모의 주차장 외에 4면의 성능점검장, 3면의 포토존 등을 갖췄다.
 경매는 매일 진행되는 데일리 옥션과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위클리 옥션으로 구성되며 온라인 비대면 입찰 방식과 현장 입찰(70석 규모)을 병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입찰하는 회원사는 직접 실차 확인 및 입찰 참여가 가능하며, 온라인 비대면 입찰은 경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PC 및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입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