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국토부 ‘교통안전 시행계획 평가’ 1위에
상태바
광주시, 국토부 ‘교통안전 시행계획 평가’ 1위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특·광역시 중…사망자 감소율 지표 ‘최우수’

【광주】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1년도 지역교통안전시행계획 평가’에서 광주광역시가 특·광역시 중 1위를 차지했다.
교통안전 시행계획 평가는 국토교통부가 매년 계획의 실효성 검증 등 교통안전관리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시행하는 전국단위 평가로 ▲시설개선 및 홍보·교육·단속·유관기관 협력 등 실적 부문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교통문화지수 향상률 등 효과 부문으로 이뤄졌다. 2021년도 교통안전 전반에 대한 실적을 평가하고 종합순위를 매긴다.
광주시는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교통안전시설 개선, 사업용 차량 안전관리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 목표 52명, 실적 49명으로 106% 초과 달성, 전년 대비 사망자수 감소 63명→49명으로 22.2% 감소율을 보여 지난해 대비 4단계 상승한 1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시가 그동안 교통유관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교통사고 줄이기 협업팀’을 운영해 교통안전시책을 공유하는 등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소에 적극 노력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또한 시는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에 교통체계 개선 및 교통안전 시설물을 확충하고 노후 시설물을 정비하며 언론매체를 활용한 사고예방 홍보 활동, 노인·어린이 등 교통 취약계층 교육을 적극 실시하는 등 교통안전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