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각종 축제·행사 잇따라 취소·축소
상태바
제주 각종 축제·행사 잇따라 취소·축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원 참사 애도 위해...핼러윈 축제 등 중단

제주에서도 이태원 참사 애도를 위해 축제나 행사 등이 잇따라 취소되거나 축소되고 있다.
도 등에 따르면 지난달 28일부터 제주 중문에서 핼러윈 축제를 진행 중인 디스커버 제주는 30일 축제 마지막 날 행사를 취소했다.
디스커버 제주는 긴급공지를 통해 "지난 29일 이태원 핼러윈 파티에서 일어난 큰 사고를 접하며 국민적 추모와 애도를 해야 하는 시기에 마지막 날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이날 중문 색달해수욕장에서 열릴 예정인 마지막 날 행사가 전면 취소됐다.
디스커버 제주 등은 핼러윈 푸드마켓, DJ EDM 파티, 핼러윈 코스튬 콘테스트 등의 행사를 준비했었다.
제주시 신신공원에서 열 예정인 달과 별이 내려앉는 신산 빛의 거리' 행사도 취소됐다.
제주관광공사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핼러윈 기간인 지난달 31일까지 분장을 한 방문객에게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었다.
또 제주도민체육대회 폐회식은 애초 계획보다 축소해 시상식 정도만 할 예정이다.
제주민속촌에서 30~31일 예정됐던 핼러윈 DJ 파티도 중단했다.
도는 또 행사 현장에서 사소한 부주의가 사고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과도한 분위기 조성을 자제하고, 전국적인 추모 분위기를 고려해 도내 행사를 추진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제주시와 서귀포시 등 각 지역에서 열리는 행사의 규모를 파악해 국가 애도 기간임을 고려, 주최·주관 기관 및 단체 등과 행사 축소 및 취소 등을 협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