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시장 접점 확대하며 지속 성장”
상태바
케이카…“시장 접점 확대하며 지속 성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 뚫고 3분기 매출 전년比 17.5% 증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는 올해 3분기 잠정 경영실적(재무제표 기준)을 집계한 결과 매출이 5759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7.5% 증가한 숫자다.
매출 성장은 소매 판매가 이끌었다. 케이카 이커머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 매출은 23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6% 증가했고, 전국 직영점 매출 역시 28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 부담 등 대외적인 경제 불안 요인의 가중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9% 감소한 160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마진 구조 개선 노력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40.7%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 자체 C2B(개인 대 기업) 중고차 매입 채널인 ‘내차팔기 홈서비스’를 통한 매입 비중이 전분기 대비 2%p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됐다.
케이카는 4분기 시장 접점 확대를 통해 성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달 1일 경기도 이천에 케이카 첫 이커머스 전용 매장 ‘K Car 홈서비스 메가센터’를 열고 품질 점검 및 상품화 전체 과정을 한곳에서 진행하며 품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난달 25일에는 국내 빅3 경매 사업자 중 최초로 충청권에 ‘K Car 옥션 세종경매장’을 열며 비수도권 수요 확보에 나섰다. 같은 날 힌남노 영향으로 문을 닫았던 포항직영점도 복구 작업을 마치고 운영을 재개했다.
정인국 K카 사장은 “불확실한 대외 환경 속에서도 올해 상반기 하락했던 수익성이 회복을 보이는 경영 성과를 달성했다”며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면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어떤 환경에서도 장기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