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서울 드론활용 경진대회' 접수
상태바
제5회 '서울 드론활용 경진대회' 접수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까지…12월 2일 개최

서울시는 12월 2일 시청 서소문청사 1동 대회의실에서 ‘제5회 서울시 드론활용 경진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시는 드론 활용을 통해 대시민·행정 서비스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서울을 구축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여 미래 발전 방향을 준비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대회의 접수 기간은 11월 1일부터 14일까지다.

접수기간 내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공모신청서와 정책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mk26@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총 6개 수상 후보, 특별상을 선정한 뒤 12월 2일 경진대회 당일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해 시상식을 할 계획이다.

시상은 각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3), 특별상(1)에게 상장과 총 58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특별상은 미래 드론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 대학생(대학원 제외)의 아이디어를 독려하고자 학생 공모신청자에게 수여한다.

또 서울시 정책 방향인 ‘약자와의 동행’ 아이디어는 서류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고, ‘수변감성도시’ 관련 아이디어는 2023년 드론 실증사업 진행 시 우선 고려할 계획이다.

올해 선정한 제안은 시범사업 등을 추진해 서울시 정책에 접목해 반영된다.

이혜경 시 디지털정책관은 “서울은 비행금지와 제한구역이 대부분어여서 드론 활용이 어렵지만, 이번 경진대회 아이디어를 시정업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시민·행정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와 관련한 문의는 서울시 공간정보담당관(02-2133-2841, 2849) 또는 이메일(mk26@seoul.go.kr)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