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앱 이용 '어린이 충돌 위험' 미리 알려 사고 예방
상태바
LG전자, 앱 이용 '어린이 충돌 위험' 미리 알려 사고 예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손잡고 시범 운영 개시

LG전자와 서울시는 자율주행 통신기술을 활용해 어린이 교통안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모바일 솔루션 '소프트(Soft) V2X'를 활용해 어린이 교통안전 특화시스템 구축을 위한 실증사업을 한다.
LG전자와 서울시가 구축한 모바일 앱 '교통안전 스마트 알리미'에서 보행자, 오토바이, 킥보드, 자전거 간 충돌 위험을 미리 알려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어린이가 많이 다니는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시범 운영한다. 실증 장소는 서울 강서구 화곡동(2·4·8동) 주변으로 설정했다.
앱은 이용자의 현재 위치, 이동 방향, 속도 등의 데이터를 5G 클라우드 시스템에 전송해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한다.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 충돌 위험이 예측되면 소리나 진동 등으로 경고 메시지를 보내 사고 예방을 돕는다.
서울시가 주요 지점 7곳에 설치할 스마트 CCTV 22대와 연동해 앱을 설치하지 않은 보행자의 충돌위험도 감지한다.
LG전자와 서울시는 18일 화곡동 주민이 앱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신곡초등학교 옆 봉제산 공원에서 체험행사를 열었다. 
제영호 LG전자 ICT기술센터 C&M표준연구소장은 "전용 단말기가 없어도 모바일 앱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 확산에 장점이 있다"며 "지속적인 사고 예방 솔루션 개발로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