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교통약자 여행지원 10주년 행사
상태바
기아, 교통약자 여행지원 10주년 행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만4천명이 460만㎞ 이동”

기아가 지난 25일 여의도 서울시티클럽에서 교통약자 여행 지원 프로그램 '초록여행'의 출범 1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 '함께한 10년, 더 새로운 초록여행'을 열었다.
초록여행은 교통약자의 이동권 개선을 위해 기아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함께 운영 중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여행 기회가 부족했던 교통 약자들이 언제든지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카니발과 레이 차량을 제공하는 것이 지원의 주요 내용이다.
2012년부터 시작된 초록여행 사업으로 총 7만4천 명의 교통약자 가족이 여행을 떠날 수 있었다. 또 이들의 누적 이동 거리는 460만km가 넘는다.
기아는 올해 6월부터 제주항공, 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손잡고 항공권과 기차권, 숙박, 차량을 제공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코로나 특별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인 가정과 차량 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기아는 초록여행 출범 10주년을 맞아 교통약자의 일상 속 이동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는 새로운 목표도 추가했다.
이에 따라 서비스 차량과 운영거점을 늘려 출산, 결혼, 면접, 첫 출근 등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초록여행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서비스도 개선할 방침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는 이동 약자의 여행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10년간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중장기적으로 목적기반모빌리티(PBV) 사업과 연계해 교통약자 전용 차량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