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경주차, 투어링카 대회서 드라이버·팀부문 모두 우승
상태바
아반떼 경주차, 투어링카 대회서 드라이버·팀부문 모두 우승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서킷 경주차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글로벌 투어링카 대회 '2022 월드투어링카컵(WTCR)'에서 드라이버와 팀 부문을 모두 석권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달 26~27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코니쉬 서킷에서 진행 중인 2022 WTCR 최종전에서 엘란트라 N TCR이 올해 드라이버와 팀 부문 동반 우승을 확정했다.
WTCR은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지하고, 프로 레이싱팀이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Customer Racing) 대회다.
엘란트라 N TCR로 출전해 온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팀의 미켈 아즈코나 선수는 이번 시즌 개막전인 프랑스 대회부터 3차전 헝가리, 4차전 스페인, 8차전 바레인 대회까지 여러 차례 우승한 데 이어 결승 레이스를 앞두고 진행된 사우디 대회 예선에서 8포인트를 얻어 드라이버 부문 챔피언에 올랐다.
WTCR에서는 앞서 지난 2018년 가브리엘 타퀴니, 2019년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가 현대차의 경주차 i30 N TCR로 드라이버 부문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다.
아즈코나 등의 소속 팀인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도 팀 부문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현대차 경주차를 구입한 고객 레이싱팀이 시즌 종합 우승을 차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