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웨이브, 차량용 OTT 서비스 개발 '맞손'
상태바
티맵-웨이브, 차량용 OTT 서비스 개발 '맞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M 전용 서비스 개발도

티맵모빌리티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 웨이브가 '티맵 오토' 탑재 차량에서 별도 외부기기 연동 없이 OTT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티맵모빌리티와 웨이브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OTT 적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동차 임베디드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티맵 오토 적용 차량에 차량용 OTT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것을 추진한다. 티맵 오토는 현재 르노, 볼보, 폴스타 등 다수 브랜드에 탑재돼 있다.
양사는 티맵 오토와 웨이브 OTT를 결합한 '글로벌용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개발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티맵 오토 주요 고객사가 수입차 브랜드라는 점을 고려해 해외 시장을 선제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국내외 모빌리티 시장의 최대 화두인 자율주행차와 도심항공교통(UAM) 분야에서도 전용 웨이브 OTT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급할 계획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웨이브와 협업은 티맵 오토가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구심점 역할이 될 것"이라며 "르노·볼보·폴스타 등 파트너사에는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율주행·UAM 등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점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성장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