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2022 탑기어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상태바
현대차그룹, ‘2022 탑기어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 민영수 기자 min@gyotongn.com
  • 승인 2022.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 인기 차량·자동차회사’

현대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Top Gear)가 주관하는 ‘2022 탑기어 어워즈’에서 ‘올해의 인기 차량’과 ‘올해의 자동차회사’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영국 BBC 탑기어 매거진은 현대자동차의 N 비전 74를 올해의 인기 차량으로, 기아를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했다.
N 비전 74가 수상한 올해의 인기 차량은 과감한 기술적 혁신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탑기어는 “N 비전 74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과거 디자인과 미래 고성능 차량 개발에 대한 추진력을 엿볼 수 있었다”며 “현대차가 N 비전 74를 통해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자신감을 보여줬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올해의 자동차회사로 선정된 기아는 유럽에서 EV6 GT를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모델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시장 반응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잭 릭스 BBC 탑기어 편집장은 “기아는 전동화 시대에도 자동차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해에도 현대차그룹은 탑기어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의 자동차회사에 현대차가, 올해의 차에 i20 N이 선정됐으며, 기아 EV6는 올해의 크로스오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BBC 탑기어 매거진은 1993년 창간한 영국 4대 자동차 전문지로, 일반 소비자 대상 신차 및 경쟁모델 비교 평가, 시승기, 차량 구매 정보 등을 제공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