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높인다
상태바
경기도,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높인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대책 마련·‘민관 합동 협의체’ 구성키로

[경기] 경기도가 사고 우려가 큰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Personal Mobility)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 대응에 나선다.
경기도는 다음 달 개인형 이동장치의 안전한 이용에 관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대책을 실행할 '민관 합동 협의체'를 구성할 방침이라고 26일 밝혔다.
협의체에는 경기도를 비롯해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경기남·북부경찰청, 경기교통공사, 한국PM산업협회, 공유PM업체 등이 참여한다.
앞서 경기도는 모두 20억 원을 들여 개인형 이동장치 활성화 시범지구 3곳 및 전용 주차시설 227곳을 조성했다.
지난 7월 조성이 끝난 시범지구 3곳은 수원(아주대 인근 1㎞), 성남(판교 일원 0.6㎞), 하남(풍산역 일원 1.3㎞) 등이다.
또 이달까지 수원 116개, 하남 8개, 안양 20개, 성남 57개, 양주 5개, 부천 6개, 시흥 15개 등 개인형 이동장치 5∼10개를 주차할 수 있는 부스·거치형 전용 주차시설 227개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시범지구와 전용 주차시설 설치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래혁 경기도 광역교통과장은 "개인형 이동장치 시범지구를 몇 개월간 운영하면서 안전한 이용을 위한 추가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개인형 이동장치를 이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