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원, ‘CES 2023’ 처음 참가
상태바
제로원, ‘CES 2023’ 처음 참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혁신기술 소개

현대차그룹이 후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투자·지원기관)인 ‘제로원’이 지난 5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 처음 참가해 협업 중인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제로원은 창의인재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2018년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문을 연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플랫폼이다.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72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분 투자를 했다.
제로원은 2023 CES에서 오픈이노베이션 활동을 소개하고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CES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식스티헤르츠(60Hertz), 이모티브(eMotiv), 아고스비전(ArgosVision) 등 10개사다.
식스티헤르츠는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의 사용과 관리에 필요한 IT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모티브는 모바일 게임과 인공지능을 이용해 아동 ADHD(주의력결핍과다행동장애)를 위한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고, 아고스비전은 지능형 로봇에게 사람 수준의 넓은 시야를 제공하는 광시야 3D 카메라 아고스뷰를 개발 중이다.
제로원 관계자는 “그동안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했다”며 “CES 참가가 제로원이 육성한 스타트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