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에 호텔 건립 잇따라…올해 2개 개장
상태바
세종에 호텔 건립 잇따라…올해 2개 개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더 많은 숙박시설 필요“

숙박시설 부족으로 관광객 유치와 각종 행사 개최에 어려움을 겪는 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에 올해 대형 호텔 2개가 차례로 문을 연다.
세종시에 따르면 지역 최초 관광호텔인 메리어트 호텔 세종 어진점<사진>이 다음 달 세종호수공원 인근 어진동에 완공돼 개장한다.
미국계 세계 최대 호텔 체인인 이 호텔은 281실 규모로, 현재 조명 등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이다.
오는 8월에는 어진동에 지역 두 번째 관광호텔인 신라스테이호텔이 개장한다.
250실 규모로 지어지는 이 호텔은 현재 96%의 공정을 보인다. 완공 시점은 오는 5월이다.
현재 세종시에는 정부세종청사와 방축천 사이 어진동에 지역 유일의 호텔인 367실 규모의 생활숙박형 호텔 베스트웨스턴호텔이 운영 중이다.
이 호텔은 2021년 3월 문을 열었다.
시는 2025년 4∼5월 국제 금강정원박람회와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개최 등 대형 이벤트와 2027년 대통령 세종집무실 및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으로 더 많은 숙박시설이 필요한 만큼 대형호텔 운영업체를 상대로 유치전을 벌일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과 출장 온 외지 공무원, 기업인들이 숙박시설 부족으로 인근 대전이나 청주 등으로 이동해 숙박하거나 당일치기로 왔다 간다"며 "지역 관광산업 육성의 필수조건인 우수한 호텔이 지역에 더 많이 세워지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