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삼성카드, “삼성 갤럭시 빅스비에서 중고차 검색을”
상태바
케이카-삼성카드, “삼성 갤럭시 빅스비에서 중고차 검색을”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개발

케이카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인공지능(AI) 플랫폼 ‘빅스비’에서 고객이 원하는 조건의 중고차 매물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됐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빅스비는 삼성전자가 2017년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처음 탑재한 AI 플랫폼이다.
현재 스마트폰과 TV, 로봇청소기 등 수 억대의 다양한 기기에 탑재해 검색이나 부가 기능 실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돕는다.
빅스비의 사용이 확대되며 자동차,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검색 데이터가 탑재되고 있다.
케이카는 2020년부터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삼성카드와 협업해 빅스비와 연계한 데이터 탑재 와 AI 학습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빅스비에서 케이카 검색 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가 차량의 모델명이나 브랜드는 물론 연식, 주행거리, 가격, 사고 유무, 색상 등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면 적합한 매물을 검색해 보여준다.
또 유사한 표현을 사용하거나 오타 또는 맞춤법을 잘못 입력할 경우, 올바른 단어로 바꿔 검색해주거나 적절한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케이카는 우선 주행거리 3만㎞ 이하 매물 2천여 대를 대상으로 검색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대상 매물 범위를 점차 넓힐 예정이다.
정인국 K카 사장은 “삼성 빅스비에서 고객들이 별도의 복잡한 다운로드 과정 없이 쉽게 케이카의 우수한 매물을 접할 수 있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앞으로도 케이카는 보다 폭넓게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시도를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