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신차 12종으로 럭셔리·전동화 동시공략
상태바
벤츠코리아, 신차 12종으로 럭셔리·전동화 동시공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 2종 내세워 전기차 판매비중도 15%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더 뉴 EQS SUV’ 등 총 12종의 신차를 선보이며 국내 고급차·전동화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럭셔리, 전동화 및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올해 사업 전략과 신차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국내 진출 20주년을 맞은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한국 진출 후 최다 판매인 8976대를 기록하며 수입차 브랜드 최초로 연간 판매 8만대를 돌파했다.

2017년부터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 1위를 놓치지 않았던 10세대 E-클래스는 수입차 단일 모델 최초로 지난해 누적 판매 20만대를 넘었다.

더 뉴 EQE’등 국내 출시된 전기차 라인업도 전년 대비 3.7배 성장을 거뒀다.

벤츠 코리아는 이런 판매량에 기반해 올해 럭셔리와 전동화 전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벤츠 코리아는 올해 전기차 2종과 완전 변경 모델 2, 부분 변경 모델 8종 등 총 12종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지난달 31일 출시한 더 뉴 EQS SUV는 벤츠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VA2가 적용된 첫 번째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SUV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 국내에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힐 전망이다.

비즈니스 전기 SUV더 뉴 EQE SUV’도 올해 하반기 출격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판매량에서 전기차 비중은 6% 정도였지만 올해는 신차 2종을 내세워 15%까지 끌어올리겠다는 게 벤츠 코리아의 계획이다.

요하네스 슌 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이제 모든 벤츠의 세그먼트에서 전기차 버전이 나온다고 보면 된다배터리에 있어선 한국업체들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추가로) 협력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가 개발한 로드스터 SL7세대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도 상반기에 선보인다. 중형 SUVGLC3세대 모델 더 뉴 GLC’도 연내 출시된다.

GLA, GLB, GLE, GLE 쿠페, GLS, CLA. A클래스 해치백·세단도 부분 변경 모델로 국내 고객과 만난다.

아울러 최상위 세그먼트인 마이바흐 버질 아블로에디션과 오뜨 부아튀르에디션도 올해 출시돼 국내 고급차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벤츠 코리아는 매월 20일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스페셜 모델을 연말까지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해 벤츠 코리아 신차의 5.6%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됐다.

벤츠 코리아는 벤츠의 4대 시장인 한국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확대할 방침이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해 2개 전시장과 4개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열고 3개 서비스 센터를 확장 오픈했다. 이중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는 올해 인력을 50%가량 추가해 60명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벤츠 코리아 이상국 부사장은 지난해에는 차량용 반도체 이슈로 제때 들어오지 못한 차가 많았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공급이슈가 명백히 줄어들 것이라며 전기차 정비 이력도 충원하고, 기존 네트워크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벤츠 코리아는 올해 한국 사회와의 상생 노력도 강화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출범 이후 현재까지 404억원을 한국에 기부했는데 올해에는 전기차인 벤츠 EQ 차량을 총 20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부문화 확산 달리기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해 기존보다 2배 많은 2만 명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의 협력 채널도 확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