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나선다
상태바
현대차·기아,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나선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관리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아파트를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확대에 나선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3일 현대엔지니어링, 공동주택 관리 기업 우리관리와 아파트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전기차 초고속 충전 서비스 E-pit(이피트)에 적용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 플랫폼(E-CSP)을 이번 협약에 따라 구축되는 아파트 충전기에도 적용하기로 했다. 기존 E-pit 회원은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아파트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시공·건물 자산관리 운영 노하우를 아파트 충전소 운영에 적용해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지난해 하반기 전기차 충전사업을 시작한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달 브랜드를 출범하고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공동주택 관리업계 1위 사업자 우리관리는 아파트 관리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기차 충전 수요와 전력 수용 용량 등을 파악하고 편의성과 신뢰도가 높은 충전 인프라 구축을 지원할 방침이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E-pit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21곳에서 충전기 120기를 운용하고 있다. 올 상반기 20개소를 추가로 구축하고 연중 58곳 300기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E-pit 플랫폼을 아파트 충전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주거환경 특성을 고려해 아파트에서의 전기차 충전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