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개항 협력"
상태바
"가덕도·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개항 협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 5개 시·도지사,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합심”

영남권 5개 시·도지사가 가덕도 신공항과 대구경북 신공항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박형준 부산시장, 홍준표 대구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지난 10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중앙지방협력회의 후 별도로 만나 두 공항 건설에 대해 협의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협의 후 취재진에게 "이 문제가 지역 갈등을 일으키거나 각 지역 필요에 따라 추진되는 두 공항 건설에 장애가 돼서는 안 된다"며 "5개 시·도지사가 가덕도 신공항 조기 개항과 대구경북 신공항 조기 개항을 위해 힘을 합치는 게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또 "어떤 형태로든 정쟁화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앞으로 가덕도 신공항과 대구경북 신공항이 지역주민 염원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힘을 합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공항과 관련해 갈등이 없도록 하고 조기 개항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며 "앞으로 수시로 만나기로 했고, 다음 달에 다시 만나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앞서 지난 2일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안에 담긴 일부 조항과 관련해 부산·울산·경남과 대구·경북 지역 간 갈등 양상이 우려되자 중앙지방협력회의 후 영남권 5개 시·도지사 만남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