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간선도로 24개 개설 또는 확장
상태바
고양시, 간선도로 24개 개설 또는 확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딴 지역 교통난도 해소…보행로 바닥엔 방향 표시

[경기] 경기 고양시가 일산테크노밸리를 비롯한 대규모 개발 사업 등으로 생기는 교통대란을 막기 위해 간선도로 24개를 개설하거나 확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첨단 의료·바이오·방송 기업 등이 입주할 일산테크노밸리와 방송영상밸리 조성 사업이 이미 시작된 데다 창릉지구와 장항지구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머잖아 심각한 교통체증을 빚을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교통량 증가에도 물류나 관광 등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24개 간선도로 개설·확장 예산 4650억 원을 확보했다.
대표 관광지인 행주산성 인근 지역의 상습 교통 체증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행주로와 제2자유로를 잇는 공사를 비롯한 6개 사업은 준공 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방침이다.
일산동구 민마루와 곡산역을 연결하는 도로 신설 등 7개 사업은 투자심사를 비롯한 행정절차를 조만간 끝내고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기대한다.
시 외곽의 덕양구 원흥동을 비롯한 취락 지역<사진> 12곳에서는 650억 원을 들여 좁은 길을 넓히거나 마을 간 최단 거리 도로를 개설해 교통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주민들의 보행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도 추진된다.
노면이 오래돼 울퉁불퉁해진 보도블록을 대형블록으로 교체하고 휄체어를 사용하는 노약자나 장애인의 이동 불편을 줄이기 위해 인도와 차도 사이의 높이와 경사도는 낮출 계획이다.
인도를 걷는 시민들이 관공서나 대형 병원, 공원 등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보도블록 위에는 방향 표지판이 설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