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추진
상태바
광주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억4천만원 투입…참여기준 완화

【광주】 광주광역시가 어린이 건강보호,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5억4000만원을 투입해 77대의 어린이통학차량의 전환을 지원한다. 경유차에서 LPG 신차로 교체하는 경우 1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사업 대상은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중형 승용·승합(9~15인승 이하) LPG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매하는 차량소유자다.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주소지가 광주광역시로 등록돼 있어야 한다.
특히 광주시는 사업 참여기준을 완화하기 위한 특례조항을 마련했다. 기존 경유차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2022년 11월 1일 이후부터 올해 내 LPG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지난 16일 공고 때부터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받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확인해 인터넷(자동차 배출가스 홈페이지) 또는 광주시 대기보전과로 등기우편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신청일부터 선착순으로 선정하며, 접수일이 같은 경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노후경유차를 폐차하는 대상을 우선 선정한다.
또 올해부터는 2022년 이후 보조금을 지원받은 차량에 대해 2년간 의무운행기간 준수여부(등록말소하거나 통학버스 외 차종으로 구조변경 등)를 확인하는 등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한편 광주시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에 27억원을 투입해 451대를 교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