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유치한다
상태바
한진,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유치한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 장비 이용해 건설·에너지 설비 등 운송

한진이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유치에 나선다.
한진은 올해 건설, 에너지 분야에서 기자재·설비 등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진은 2011년부터 육·해상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시작해 모듈 형식의 중량물 운송 장비인 SPMT(Self Propelled Modular Transporter)를 도입했다. 이후 2013년에도 모듈형 중량물 운송 장비인 INTER-COMBI를 들여왔다.
지난해 해당 장비를 투입해 중국 청도에서 중량모듈 운송 프로젝트를 5개월간 수행했고 국내에서는 노후화된 철도 교량 개량 작업과 제조·조선 사업장에서 발전기·수출기자재·파이프 운송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한진은 또 액화천연가스(LNG) 생산설비나 해상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물류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해 친환경 분야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수주에 집중할 계획이다.
앞서 한진은 2011년과 2019년에 중량물 전용선인 '한진파이오니어'호와 '한진리더'호를 도입했다.
2020∼2021년 한진파이오니어호는 미국 동부 지역 대규모 LNG 생산기지 건설에 투입됐는데 해당 프로젝트가 확장됨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유럽에서 생산되는 LNG 생산설비 모듈을 미국 동부 LNG 생산기지까지 운송할 예정이다.
이 밖에 한진은 올해 상반기 중 프랑스 연안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